적록색약 윈도우10 색상 필터로 색을 쉽게 구별!

이번 윈도우10 1903 업데이트 후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새로 어떤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나 확인하는 도중에 화면에 색을 윈도우 자체에서 변경시킬 수 있는 색상 필터 기능이 추가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색상필터 기능은 사진 및 다른 색을 보기 쉽게 변경하는 기능인데요. 여기에 색약자 즉 적록색약 또는 청황색약인 분들을 위해서 색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색명 필터를 적용시킬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적록색약 윈도우10 색상 필터로 색을 쉽게 구별!

저도 적록색약이라 옷을 구매할 때 또는 색을 넣는 작업을 할 때 항상 걱정이 되는 것이 이 색이 다른 사람에게는 이상하게 보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왠만해서는 단색을 사용하게 되고 옷도 단색으로 구매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을 옷을 보게 되더라도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난번 집에서 사용하는 모니터를 구매할 때 모니터에 그런 기능이 있는 모니터를 구매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윈도우 자체에서 완전한 것은 아니지만 적록색약, 청록색약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 는 분들에게는 쉽게 색을 구별할 수 있도록 만들어줘서 고맙더라고요. 



그럼 색상 필터를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접근성 설정에 들어가면 모두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색상 필터 켜기 설정에서 "켬"으로 설정하고 하단에 있는 필터를 바로 해제하거난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바로가기 키 허용에도 체크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원본 화면과 비교하기 위해서 단축키 사용을 허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Ctrl+C)


색맹 필터 3가지 중에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적록색약에 적생약, 녹색약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필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필터를 사용하실 때 색약테스트하는 이미지를 놓고 적록색약 필터를 바꿔가면서 확인해 보시는 게 좀 더 쉽게 설정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