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expected kernel mode trap 블루스크린 조치방법

요즘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윈도우10 unexpected kernel mode trap 블루스크린 자주 발생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가끔 생기는 문제라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한대 컴퓨터가 1시간에 4~5번 정도 unexpected kernel mode trap 에러가 발생하면서 윈도우가 종료하는 바람에 하던 업무 자료가 날아가는 일이 생겼습니다.


unexpected kernel mode trap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제가 회사에서 경험했던 것들은 첫 번째 메모리 카드가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 두 번째 팬에 이상이 생겨서 온도가 올라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세 번째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문제, 마지막으로 윈도우10 자체 문제가 발생해서 생기는 오류에 대해서 경험을 해보았고 조치를 해보았습니다.


unexpected kernel mode trap 블루스크린 조치방법

먼저 메모리 카드부터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데스크탑,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제조사 마다 다를 텐데요. 데스크탑은 본체를 열어 메모를 찾은 다음 먼지를 제거해 준 다음 다시 연결을 해줍니다. 이때 다른 슬롯에 연결을 해줍니다. 


사진에 있는 것은 노트북에 있는 메모리입니다. 메모리를 뺀 다음 먼지를 제거하고 다른 슬롯에 연결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나서 컴퓨터를 실행했을 때 문제가 다시 생긴다면 같은 종류의 메모리를 교체해서 테스트를 진행재 줍니다. 다행이 같은 모델의 메모리 카드가 있어서 다른 메모리 카드로 교체했더니 더 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컴퓨터에 열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 다른 장비들이 제대로 동작하지 못해서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발열이 많이 발생한 다면 팬이 돌아가는지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데스크탑 같은 경우에는 본체를 열었을 때 팬 모습이 육안에 보이기 때문에 돌아가는 확인할 수 있지만 노트북은 일반이니 작업하니 어려우니 a/s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노트북 같은 경우 열이 많이 나길래 본체를 열어보니 팬에 먼지가 쌓여 있더라고요. 그래서 먼지를 제거하고 나니 문제가 해결 되었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그래픽 카드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 적도 있었는데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한 다음 문제가 해결 되기도 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내PC-속성"을 클릭한 다음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면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가 나타납니다.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나타나는데요. 


선택한 다음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검색"을 클릭하여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시켜줍니다.



만약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그래픽 제조사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 문제인데요. 메모리 문제도 아니고 발열도 아니고 그래픽 카드 까지 확인을 해보았는데  계속해서 오류가 나서 결국 포멧하고 윈도우를 재설치 했습니다.


윈도우10 포멧을 하면 윈도우 설치 외에 다른 작업이 많아서 가장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위에 방법까지 해보았는데 안될 경우에는 어쩔 수 없더라고요. 지금까지 unexpected kernel mode tra 오류에 대한 저의 조치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좋은 것은 블루스크린이 안뜨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만약 오류가 나타난다면 저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