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받은 파일 다운로드 저장 위치 변경

이번 시간에는 웹에서 받는 파일 다운로드 저장 위치 변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로 등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 인터넷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게 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자료를 받을 경우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예를 들어 "C:\Users\user\Downloads" 에 다운로드가 됩니다. 그래서 다시 파일을 옮기는 작업을 한번 더해줘야 하는데요. 이 경로를 한번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에서 받은 파일 다운로드 위치 설방법

인터넷에서 자료를 받으면 아래 사진같이 실행과 저장이 나오는데요 여기서에서 내가 원하는 곳에 저장하기 위해서는 저장 옆에 있는 "▼" 아이콘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웹에서 파일을 다운받을 때 항상 바탕화면에 저장하기 대문에 두번의 작업 절차가 더 생기는데 "저장" 버튼을 클릭했을 때 바탕화면에 바로 저장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먼저 탐색기에서 다운로드 폴더를 찾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속성창에서 "위치"를 클릭한 다음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바탕화면으로 저장 위치를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을 선택하고 "폴더선택"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운로드 폴더 경로가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고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폴더에 기존에 있던 파일일 모두 옮겨지기 때문에 "아니오"를 선택합니다.


또 경고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저장" 버튼을 클릭 해봅니다. 그러면 웹에서 다운로드 받을 파일이 바로 바탕화면에 저장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웹에서 다운로드 받는 파일 저장 위치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매번 저장을 할 때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저장 위치를 변경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