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충전 확인 방법

이번 시간에는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충전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고 조이콘을 충전을 시켰었는데 매번 조이콘 LED 램프에 불이 1개 또는 2개 밖에 들어오지 않아서 조이콘이 고장이 난 것으로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에 있는 LED 램프는 배터리 충전 상태를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플래이어 순서를 나타는 램프였습니다. 처음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는 분들은 저 처럼 조이콘에 있는 램프를 배터리 충전 표시 램프로 오해를 많이 하실 수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조이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충전 확인 방법

먼저 조이콘에 나타는 LED 램프에 대해서 정확이 무엇을 나타내는지 알아보고 조이콘 배터리 충전 상태 확인 방법과 충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이콘 LED램프 표시는?

조이콘에 있는 램프 표시는 조이콘 사용 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조이콘에 불이 1개가 들어와 있다면 사용자 1번을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이 조이콘이 메인 조이콘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본 2개이기 때문에 조이콘 램프에 불이 1개 또는 2개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할 수 있는 조이콘은 모두 10개까지 연결이 가능한데요. 4명이 게임을 한다면 이렇게 표시가 되는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충전 상태 확인 방법은?

그럼 이번에는 조이콘 충전 상태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조이콘 충전 상태를 확인하고자 할 때에는 메인 화면에 조이콘 아이콘을 클릭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연결된 조이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표시를 이미지로 잔량만 표시해 줍니다. 스마트폰처럼 몇 %으로 나태주면 좋을 텐데 말이지요.


조이콘 충전방법은?

조이콘은 배터리가 없는 상태에서 충전을 한다면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시간 30분 시간이 걸립니다. 조이콘을 충전하는 방법은 닌텐도 스위치 본체에 조이콘을 연결해 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지금까지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배터러 충전 확인하는 방법과 충전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인터넷 블로그에 LED램프가 배터리 잔량 표시라고 되어 있어 정말 충전이 안되는 줄 알고 A/S를 보낼 뻔 했답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오해하지 마지고 꼭 컨트롤러에서 조이콘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