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tv연결하기 미러링케이블로 간단하게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tv연결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신호를 변환해 주는 컨버터가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C타입 스마트폰을 hdmi 단자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하는 방법은 무선으로 연결하는 방법과 유선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무선으로 연결시 끊기는 경우가 생길까봐 유선케이블을 선호합니다만 성능이 좋은 무선 제품도 많으니 한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tv연결하기 미러링 케이블로 간단하게

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케이블을 구매할 때에 항상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기를 지원하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보통 인터넷에서 많이 주문을 하실 텐데요. 구매 정보를 보시면 미러링 케이블이 지원하고 있는 제품들을 나열해 놓습니다. 그래서 tv연결하는 미러링 케이블을 구매하실 때에는 꼭 지원하는 기기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구매한 스마트폰 tv연결 미러링 케이블은 갤럭시 노트8과 LG V30을 지원해 주는 모델을 찾아 구매를 했습니다.


TV와 스마트폰의 거리가 있을지 몰라서 길이가 2M 짜리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구매를 하고 보니 생각보다 길긴하더라고요. 


갤럭시노트8과 V30 모두 C타입입니다. 꼭 자신의 휴대폰과 같은 타입의 케이블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5핀인데 C타입을 구매하시고 연결해서 사용한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TV 연결은 사진 촬영이 어려워서 모니터에 연결하는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TV 또는 모니터 뒤에 보시면 HDMI 단자가 있습니다.


미러링 케이블 HDMI 단자를 모니터와 연결해 줍니다.


반대편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줍니다. 


1~2초 뒤에 자동으로 스마트폰 화면이 모니터에 자동으로 출력됩니다. TV에서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그리고 당연히 소리도 재생이 됩니다. 스마트폰에 나오는 화질처럼 모니터나 TV에서도 화질이 떨어지지 않고 선명하게 나오더라고요.


여행  다녀온 사진을 큰 화면으로 바로 볼 수 있어서 가족끼리 볼때 사용하면 좋겠더라고요.


부모님께 가끔 아이 사진을 보여 드리는데 작은 화면으로 보시는 모습에 마음이 불편했었는데요. 앞으로는 아이 영상이나 사진을 보여 드릴때 집에 있는 TV와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보여 드리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요즘 미러링 무선 장치나 스마트폰 tv연결 유선 케이블 종류가 많이 나와 있는데요. 구매를 하실 때 꼭 스마트폰 지원 사양을 확인하시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