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배경 지우기 포토스케이프x 초간단 지우기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x를 이용하여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포토스케이프 V3.7 버전에는 없지만 새로나온 포토스케이프 x 버전에는 사진 배경을 지우거나 어느 특정 부분을 오래내기(누끼따기)를 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x 프로그램은 윈도우10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사진 배경 지우기 포토스케이프x 초간단 지우기

포토스케이프x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사진 배경 지우기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x를 실행한 후 메뉴에서 상에서 "오려내기"를 선택한 후 탐색장에서 사진을 찾아 화면에 옮겨 놓습니다.




오른쪽 메뉴를 보면 "자동 지우개", "올가미", "브러시"가 있습니다. 자동 지우개 같은 경우 투명하게 처리하고자 하는 부분의 영역을 클릭하면 그와 인접한 사진 배경을 모두 지우게 됩니다.



허용치를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허용치를 33으로 하고 배경을 찍었을 때 몇 군데가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허용치를 올려서 다시 선택하니 밑에 부분 같은 경우 사진 배경이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이 조금씩 다를 경우 올가미를 이용하여 배경을 지울 수 있는데요.


완료하게 되면 사진이 선택한 부분이 배경이 지워지는데 이때 하단에 있는 "마스크 반전"을 클릭합니다.


뒤에 사진 배경이 삭제 됩니다.


브러시도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브러시는 거의 마무리 단계일 때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스케이프x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진 배경 지우기를 해보았는데요. 포토샵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포토스케이프x를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