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한 사진합성하기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로 사진합성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다른 사진 편집 처럼 두가지 이상의 그림을 편집하기는 어려운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어서 그를 이용하면 조금은 편집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꼼수 인데요. 원판을 아래에 두고 그 위에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를 다시 불러와서 원본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합성하기

포토스케이프 사진합성하기 전에 먼저 수정할 사진을 포토스케이프로 가지고 옵니다.




아래 "자르기"에서 "자유롭게 자르게"를 선택한 다음 이미지의 반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CTRL + C 를 눌러 이미지를 복사합니다.


그럼 "개체"를 클릭하면 이미지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클립보드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까 위에서  복사했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미지의 위치를 원본과 같은 위치에 맞춰 줍니다.



그럼 원본 이미지 위에 복사해 넣은 이미지가 하나 더 올라가게 된 것입니다. 여기서 원본에 필터를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원래는 원본 이미지에 종이질감 효과과 적용이 된 것인데요. 위에 복사해 넣은 이미지가 하나 더 있어서 반만 적용된 것 처럼 보이게 됩니다.


지금까지 포토스테이프로 사진합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고퀄리티의 합성 작업은 어렵겠지만  간단한 작업은 클립보드를 이용하여 사진 합성도 가능한 방법이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객체로 불러들어온 이미지는 따로 편집이 어렵더라고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