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x 사진 잡티제거 방법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X 스팟 복구 브러시로 사진 잡티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 스팟복구 브러시를 이용하면 사진에 나타난 여드름 또는 잡티를 손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스팟복구 브러시는 클릭한 곳 주변의 색으로 수정이 되도록 하는 브러시로 이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하게는 얼굴에 있는 잡티 제거 뿐만 아니라 사진에서 필요 없는 부분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포토스케이프 x 스팟복구 브러시 잡티 제거 방법

포토스케이프 X를 실행 한 후 상단에 있는 "사진편집" 탭에서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도구 아래에 하위 메뉴 중 "스팟복구 브러시"를 클릭합니다.



스팟 복구 브러시를 클릭하면 먼저 브러시 크키를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곳의 사이즈에 맞게 브러시 크기를 설정해 줍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에서 입가에 난 여드름을 제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1~2회 정도 클릭 해줍니다.


얼굴에 있던 여드름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팟복구 브러시를 이용하여 사진에 있는 잡티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사진에 특정 부분을 없애고 싶을 때도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마리의 새가 하늘을 날고 있는 사진에서 새를 없애고 싶을 때도 쉽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사진에서 날아다니는 새를 스팟복구 브러시를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포토스케이프 x 기능 중 스팟복구 브러시를 이용하여 사진에 있는 잡티 제거를 하거나 특정 부분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