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이미지 복사 순서변경하기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중 개체를 복사하고 두개 이상의 이미지가 겹쳐 있을 때 이미지를 앞, 뒤로 변경하는 이미지 순서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작업하다보면 같은 이미지를 사용해야하거나 같은 아이콘을 사용해야할 때 하나하나 들어가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하단에 있는 [개체 접착] 항목을 이용하면 쉽게 이미지를 복사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이미지 복사하기

이미지 위에 아이콘을 불러와서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개체"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추가해 줍니다.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하단에 있는 + 모양을 클릭하면 이미지가 복사됩니다.


같은 이미지를 사용할 하단에 있는 복사 버튼을 이용하면 이미지를 쉽게 복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복사 및 순서 변경 동영상

이미지를 복사하는 방법과 이미지 순서 변경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글로 보는 것도 좋지만 영상으로 보시면 더 쉽게 이해되실 것예요.



이미지 순서 변경 방법

이번에는 겹치는 두 이미지의 순서를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 이미지 중 뒤에 이미지를 선택하면 하단에 있는 2번 "앞으로"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앞으로" 버튼을 클릭하면 뒤에 있던 이미지가 앞으로 나오면서 앞에 있던 이미지는 뒤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앞으로"버튼은 비활성화 되면서 "뒤로"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 이미지 순서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같은 이미지를 사용할 때 매번 불러와서 사용하시거나 이미지 순서를 변경하는데 불편하셨다면 이제는 편하게 복사하고 순서를 변경해 보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