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저장 설정하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저장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작성 시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는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로 자료를 만들 때 기본 글꼴을 사용하지 않고 다운 받은 글꼴을 사용했다면 다른 컴퓨터에서 발표를 할 경우 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글자가 깨져서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로 발표 자료를 만들 경우 글꼴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 문서를 저장할 때 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면 다른 컴퓨터에서도 글자가 깨지지 않고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저장 설정하는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글꼴을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그림처럼 글꼴이 나눔 폰트를 사용했을 경우 다른 컴퓨터에서 PPT 발표를 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그 컴퓨터에서 나눔 폰트가 없다면 이 글자는 다른 모습으로 깨지게 됩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작성할 때에는 꼭 글꼴은 기본 글꼴로 사용하거나 문서에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글꼴 포함 저장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메뉴에 있는 "파일"을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옵션 설정창에서 왼쪽에 있는 메뉴 중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맨 하단에 있는 "파일의 글꼴 포함"에 체크를 해줍니다.


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도 두 가지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두 번째 방법으로 모든 문자를 포함하여 저장하는 것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용량이 줄어들 수 있지만 편집을 할 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PPT를 발표할 경우 그 현장에서도 수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에 제한이 없다면 두 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에 글꼴 포함 저장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집이나 회사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다른 곳에서 수정을 하거나 발표를 하신다면 글꼴 포함을 기능을 적용하고 작업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4)

  • 2019.02.08 03:07 신고

    글꼴 포함시켜 저장을 하게되면 깨짐 문제 없이 안전하게 할 수 있더라고요^^ 잘보고 갑니다.

  • 2019.02.09 00:25 신고

    보통 pdf로 저장하는데.. ^^

    • 2019.02.09 12:29 신고

      그러면 절대로 폰트가 깨질일이 없겠는데요.^^

    • 2019.02.09 12:48 신고

      아무래도 ppt는 외부공유시에 수정이슈가 있어서... ㅋㅋ 보통 pdf로 수정못하게 이미지화해서 공유하곤 하죠. ㅋㅋ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