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사진 배경제거하기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사진 배경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사진을 넣었을 때 뒤에 배경이 제거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사진 작업은 일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작업하는 것 보다는 조금 까다롭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방법이 없을 경우 배경 제거 기능을 이용하여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사진 배경제거하기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에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은 먼저 슬라이드에 사진을 넣은 후 사진을 더블 클릭합니니다. 그러면 서식이 나타나는데 왼쪽에 있는 "배경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배경제거 탭에는 총 5가지 버튼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보관할 영역 표시, 제거할 영역표시, 변경내용 유지 버튼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먼저 사각형 틀이 나오는데 어디까지 색을 정할지 범위를 정해 줍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배경이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보전할 영역을 설정하고 제거할 부분을 선택한 다음 변경 내용 유지 버튼을 클릭하면 나머지 배경이 제거 됩니다.


좀 더 세세한 작업은 사진을 확대하여 작업을 하면 됩니다. 


배경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파워포인트에서 배경 제거를 이용하여 배경을 제거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간단한 사진일 경우는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조금 복잡한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하실 때에는 한번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예상을 해보시고 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