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초간단 방법

PPT 발표를 할 때 가장 신경써야 하는 것이 바로 글꼴 같습니다. 글꼴을 문서에 포함해서 저장하거나 기본 글꼴을 사용하면 좋은데 인터넷에 다운 받아 설치한 폰트로 발표 자료를 만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경우 발표할 컴퓨터에 해당 폰트가 없을 경우 문서 글꼴 모양이 다르게 나타나거나 심지어 글꼴이 깨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만약 폰트가 없을 경우 다른 폰트로 대체를 해야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초간단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초간단 방법

PPT를 만들 때 다른 사람들의 자료를 참고하다 보면 글꼴이 모두 섞이게 되는데요. 이때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방법을 알아두면 확실이 작업하기가 편합니다.


파워포인 메뉴에서 홈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 끝에보면 바꾸기 메뉴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하단에 글꼴 바꾸기가 나타납니다. 



글꼴 바꾸기 상자가 나타나는데요. 현재 글꼴을 클릭하면 현재 PPT 문서에서 사용하고 있는 글꼴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변경하고 싶은 글꼴을 선택해 줍니다. 만약 여러가지 폰트가 적용되어 있다면 현재 글꼴에 사용 중인 글꼴이 표시 될 것입니다.


현재 글꼴을 선택하셨다면 이제는 새 글꼴을 선택해 줍니다. 바꾸고 싶은 글꼴은 선택한 다음 "바꾸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PPT 문서에 있는 모든 글꼴이 한번에 바꾸게 됩니다. 지금까지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초간단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글꼴 바꾸는게 어렵지 않다는 걸 아실 텐데요.


 그래도 PPT 작업을 하실 때에는 글꼴을 문서에 포함하거나 기본 글꼴로 작업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