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쿠폰 이미지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로 쿠폰 이미지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 또는 행사가 있을 때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할 때 쿠폰 같은 이미지 같은 것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저는 행사용 쿠폰을 제작할 때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쿠폰 이미지 또는 행사용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쿠폰 이미지 만들기

보통 이미지 작업은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툴을 사용해서 작업을 하는데 저는 파워포인트가 작업하기 쉬워서 이미지 작업을 파워포인트로 많이 합니다. 쿠폰 이미지가 다른 이미지 편집 툴에서 만든 것보다는 섬세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급할때는 파워포인트에서 작업해도 비슷한 느낌은 낼 수 있어서 편합니다.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한 다음 도형을 선택하고 직사각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적당한 사이즈로 도형을 그려준 후 오른쪽에 있는 도형 서식에서 사각형의 색을 변경해 줍니다.


이번에는 동그란 원을 선택하여 사각형 왼쪽 끝에 배치시켜 줍니다.




안에 있는 사격형을 클릭한 다음 왼쪽에 있는 동그란 원을 클릭합니다.


서식에 있는 도형병합을 클릭한 다음 "빼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각형에 반원이 생깁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 이미지도 도형 빼기를 이용하여 펀치 모양 처럼 만들어 줍니다.


아무래도 동영상이 좀 더 쉬울 것 같은데요. 설명이 부족한 부분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사각형 안에 다시 사각형을 그려준 다음 배경색을 동일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테두리를 점선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전 보다 더 크게 원을 그려 배치시켜 줍니다.


이번에도 안에 있는 도형을 선택한 후 원을 클릭하여 도형병합에서 빼기를 선택해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 작업을 해준 다음 사각형 안에 쿠폰 내용을 입력한 다음 알맞게 설정해 주면 파워포인트 쿠폰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에 저장을 할 때 파일 형식을 이미지 파일(png, jpg) 파일 형태로 저장해 주면 쿠폰이미지를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에 행사가 많은데요. 쿠폰 이미지 같이 행사에 필요한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서 작업을 해보세요. 못하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같이 전문적인 효과는 낼 수 없겠지만 그래도 빠른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