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쪽번호 매기기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회사에서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어 발표를 하다보면 PPT 자료에 쪽 페이지가 있을 때 어느 페이지를 확인해 달라고 하기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파워포이트 자료를 만들 때 항상 쪽번호를 넣습니다.


한글 문서에서는 쪽번호를 쉽게 매기는데 PPT 쪽번호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PPT 쪽번호 매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PT 쪽번호 매기기 방법

파워포인트에서 보통은 PPT 쪽번호를 넣지 않고 사용을 하는데 쪽번호를 넣게 되면 자료를 발표할 때때, 또는 각 부분별로 따로 설명을 해야할 때 페이지번호를 알려 줄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질의 응답할 때 편함) 


슬라이드 PPT 쪽번호 매기는 방법은 상단에 있는 "삽입-슬라이드 번호"를 클릭합니다.



머리글/바닥글 창에서 슬라이드 탭을 클릭한 다음 슬라이드 번호에 체크를 해줍니다. 오른쪽에 있는 미리보기 창에 쪽번호 위치가 나타납니다. 4번 모두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오른쪽에 PPT 쪽번호가 매겨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긴 쪽번호가 작아서 크게 하거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서 옮기면 다른 슬라이드에 있는 쪽번호는 변경이 안됩니다.  쪽번호 글자 크기와 위치를 조정하고 싶으시다면 슬라이드 마스터를 이용하여 변경하면 다른 슬라이드에 있는 쪽번호도 변경이 됩니다.


메뉴에서 "보기-슬라이드 마스터"를 클릭합니다.


 슬라이드를 편집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요. 오른쪽에 # 표시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쪽번호가 나타나는데요. 쪽 표시를 가운데로 이동하고 싶다면 바닥글을 삭제하고 가운데로 옮긴 다음 상단에 있는 마스터 닫기를 클릭 합니다.


쪽 번호가 가운데로 이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PT  쪽번호 매기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자료를 만들 때 가운데 보다는 오른쪽 끝 쪽에 넣어서 사용합니다. 그게 보기에도 좋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자료를 만들 때 보기 편한 위치에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쇄할 때 쪽 번호를 넣고 발표할 때에는 슬라이드 번호를 지운 다음에 발표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로 빠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