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배치 프로그램 플로어플래너 사용법

오늘은 가구배치 프로그램 플로어플래너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새 집으로 이사를 가거나 새롭게 집을 꾸미실 때에 벽지 색상, 가구배치 등 많은 부분을 신경 써야 하는데 플로어플래너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단순이 머릿속에서 생각하던 것을 컴퓨터 화면으로 2D 또는 3D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실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구배치, 홈인테리어 등 여러가지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오늘은 플로어플래너 프로그램을 어떻게 설치하고 사용하는지 플로어플래너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구배치 프로그램 플로어플래너 사용법!

먼조 플로어플래너를 어떻게 실행시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사이트에서 "플로어플래너" 단어를 가지고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웹사이트 쪽으로 이동하여 "https://www.floorplanner.com/"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무료 가입을 클릭하여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사이트에 가입합니다.


회원을 가입할 때에 구글 계정이 있으면 간단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고 로그인을 완료하면 아래 그림처럼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왼쪽에 있는 projects를 클릭하고 그 옆에 있는 "CreateProject"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해 주고 맨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니다.



이제 집을 꾸밀 수 있는 도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왼쪽에 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벽을 만들고 가구 배치를 해볼 수 있습니다.



먼저 집 구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망치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2번을 클릭합니다.


벽의 두께와 높이를 설정하여 도면에 사각형 형태로 먼저 집 구조를 그려줍니다.


만약 작업을 하다가 잘 못 그렸을 때에는 해당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삭제할 수 있는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부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도면에 간단한 문이나 창문을 그려 넣습니다. 플로어플래너 같은 경우 문도 2D 또는 3D로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문을 넣을 때 3D로 변경한 다음 문을 그려 넣으면 좀더 편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방 구조를 만들었으면 가구 배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있는 의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에 관련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제품을 도면 위에 올려 놓습니다. 이 때에도 제품을 3D로 변경하여 작업하면 쉽게 어떤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모두 배치를 했으면 3D로 화면을 전환하여 현재 어떤 모습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가구배치 프로그램 플로어플래너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새 집으로 이사를 할 계획이 있으시거나 집 인테리어를 변경하고 싶으신 분들은 간단하게 플로어플래너를 이용하여 가구배치를 해 보시고 생각했던 것과 비교해 보시고 배치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