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압축파일 암호걸기

이번 시간에는 알집으로 압축파일을 만들때 압축 파일 암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자료를 다른 사람에게 보낼 때 각각의 파일에 암호를 설정할 수도 있지만 보낼 파일이 여러개일 경우 파일을 압축하여 하나의 파일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외부 노출이 되면 안되는 자료 같은 경우 압축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여 보내면 파일이 잘못 전송되더라고 노출 위험이 적어 하나의 안전 장치를 만든다고 생각하고 암호를 설정하여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알집 압축파일 암호걸기

압축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알집으로 압축 파일을 만들 때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먼저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 중 "알집으로 압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명과 경로를 설정하고 하단에 있는 "암호"를 클릭합니다.


동영상으로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암호를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 설정이 끝나면 하단에 있는 "압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파일 압축이 진행됩니다.


암호가 설정된 압축파일이 만들어 졌습니다.


압축된 파일을 해제하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입력한 암호가 설정되어 있던 암호와 다를 경우 압축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알집으로 압축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암호를 설정하는 것도 압축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는데요. 파일을 다른 사람에서 전송할 때 간단하게 암호를 걸어 안전장치를 하나 만들어 두는 것이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