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 스크롤 캡쳐 알캡쳐로 쉽고 간단하게

이번 시간에는 알캡쳐 캡쳐 프로그램으로 웹페이지 스크롤 캡쳐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물품을 조회하여 문서로 작성을 하는 경우 캡쳐 작업을 할 때 하나하나 하기가 너무 번거럽더라고요. 그래서 알캡쳐로 스크롤 캡쳐를 하면 너무 쉽게 캡쳐를 할 수 있어서 다른 분들에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알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알캡쳐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알캡쳐 프로그램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웹페이지 스크롤 캡쳐 알캡쳐로 쉽고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알캡쳐"를 검색한 다음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알툴즈 사이트가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알캡쳐"를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알캡처 실행창이 나타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번 내가 스크롤 캡쳐를 하고 싶은 문서나 웹페이지 등을 화면이 띄워 놓습니다. 2번 그리고 알캡저 실행창에 있는 "스크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번 그럼 마우스 모양이 변경됩니다. 이 때 다시 문서나 웹페이지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스크롤 캡쳐가 됩니다.


캡쳐가 완료 되면 알캡처 결과창이 나타나면서 스크롤 된 이미지가 결과창에 나타납니다.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저장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그런데 웹페이지 같은 경우 모니터 화면에 꽉 채운 후 캡처를 하면 체크한 부분처럼 필요 없는 부분까지 캡쳐가 되는데요.


다른 여러 방법이 있지만 처음부터 캡쳐를 하기 전에 창 크기를 알맞게 정한 다음 캡쳐를 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알캡처로 웹페이지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스크롤 캡쳐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