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파일 복구 프로그램 레쿠바 추천

이번 시간에는 사용하기 간편한 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 레쿠바를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이번에 삭제한 파일을 복구하기 위해서 레쿠바 파일 복구 프로그램을 돌려 보았는데 사용하기가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파일도 잘 복구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파일 복구 프로그램 레쿠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한 파일 복구 프로그램 레쿠바 추천

레쿠바 복구 프로그램은 네이버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레쿠바를 검색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파일 설치는 다운로드 받은 후 NEXT 만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레쿠바 파일 복구 프로그램 실행 모습입니다. netx를 클릭하여 진행을 해줍니다.


파일 타입을 설정하는 창이 나납니다. 여기서 모든 파일을 선택하거나 사진, 또는 음악 파일 등 파일 타입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 해당 되는 형식이 없다면 All Files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제 찾고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만약 어디에 있었는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첫번째 항목을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휴지통에 삭제된 파일을 찾으려면 4번째를 선택여 찾으면 됩니다.


그 다음 Enable Deep Scan 항목에 체크를 하면 좀 더 정밀한 검색을 합니다. 정밀하게 파일을 파악하는 만큼 시간은 길어지게 됩니다.


아래 화면인 복구 할 수 있는 파일이 나타납니다. 빨간색 파일은 전혀 복구가 어려운 파일입니다.



파일 이름이 나오더라도 깨진 형태도 있고 알아보기 힘든 이름으로 파일명이 있어서 미리보기 형태로도 보기가 가능한데요.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View mode에서 list 또는 Treem, Thumbanails view 등 보기가 편한 형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저는 트리 형태로 변경했는데요. 원하는 폴더를 선택한 후 Recover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저장할 위치를 지정해 줍니다. 용량이 많을 경우 다른 드라이브를 선택해서 작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복구가 완료가 끝난 후 저장할 파일 위치에 들어가 보면 복구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레쿠바 파일 복구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3개월 전 삭제한 자료를 찾으려고 했는데 원하는 파일을 못 찾고 엉뚱한 파일들은 복원이 되었습니다. 


레쿠바가 확실이 파일은 잘 복원은 하는데 제가 원하는 파일은 정작 못찾았네요. 여러분들도 중요한 파일은 항상 백업을 먼저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