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KB4467702 업데이트 실패 강제 업데이트하기

요즘 윈도우10 업데이트 실패가 자주 나타는 현상이 있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다가 실패하고 다시 원래 복원하는 시간까지 거의 30분 이상 걸려 컴퓨터 사용하는데 힘이들더라고요. 


이런 업데이터 실패가 자주 나타날 경우 여러가지 조치 방법이 있지만 그 방법이 안될 경우 실패하는 업데이트 파일을 강제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0 KB4467702 업데이트 실패 강제 업데이트하기

윈도우10 업데이트 파일을 직접 다운받아 강제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톱니바퀴)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기록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클리하면 현재까지 업데이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KB4467702 업데이트 파일이 계속 오류가 나서 그런지 부팅할때 계속해서 업데이트 설치 실패를 계속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이 실패 기록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해당 웹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KB4467702 빌드에대한 사항이 나오는데요. 아래로 내려줍니다.


아래로 낼리면 업데이트를 받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Mirosoft 업데이트 카달로그'를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KB4467702 업데이트에 관련된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맞는   시스템 파일을 찾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에 있는 "버스켓 보기"에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해 줍니다. 설치를 완료한 후에는 "다시 시작" 클릭해서 재부팅을 해줍니다.

만약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실행이 안될 경우 용량이 큰 다른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해 줍니다. 예를 들 같은 기반의 맨 아래 파일(785.0MB)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해도 됩니다.


다시 업데이트 기록을 보면 설치 성공을 했는지 실패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KB4467702 업데이트 실패에 대해서 직접 다운받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방법은 다른 업데이트 실패에도 적용 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문제해결 방법이나 softwareDistribution 폴더 삭제하는 방법이 안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서 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