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안들어갈때(타일모드변경)

윈도우10은 노트북 때는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거의 그럴 일은 없지만 가끔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이 타일로 고정 되어 바탕화면에 안들어가지는 현상이 있더라고요.


이런 경우는 운영체제가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이 아닌 태블릿 같은 터치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태블릿 모드로 작동이 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안들어갈 때(타일모드변경)

이렇게 윈도우10 바탕화면이 안들어가고 태블릿 모드로 타일 모양으로 나타날 때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작업 표시줄에 있는 윈도우10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 중 태블릿 모드를 찾아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태블릿 모드 설정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로그인 시 데스크탑 모드 사용으로 변경시켜 줍니다.


윈도우10에서 로그인 화면이 안보이고 타일 모양에서 바탕화면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면 태블릿 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수 있으니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에서는 하드웨어에 적절한 모드 사용에서 데스크탑 모드 사용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면 아주 간단한 것이지만 정상적으로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바탕화면으로 안 들어진다면 많이 당황하실 것인데요. 이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위에 방법처럼 천천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2)

  • 2018.11.17 04:49 신고

    정상적으로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바탕화면으로 안 들어가질때 소개해주신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군요? 유용한 팁 정보 감사히 보고 갑니다^^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래요

  • 2018.11.18 18:11 신고

    모드를 따로 선택할 수 있군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