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 프로그램 "캡처 및 스케치"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에는 캡처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과 윈도우10 운영체제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는 캡처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 새로운 캡쳐 프로그램 "캡처 및 스케치" 라는 앱이 새로 기본 프로그램 앱으로 업데이가 되었습니다.


윈도우10을 최신 업데이트를 하신 분들은 이미 "캡처 및 스케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 텐데요. 앱을 찾아 보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 "캡처 및 스케치"

이번에 새로 설치는 캡쳐 프로그램인 "캡처 및 스케치" 프로그램은 기본 캡쳐 도구와 비슷하면서 조금 다른데요. 



"캡처 및 스케이"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보면 기존의 캡처 도구와 비슷합니다.


그럼 새로 추가된 캡처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새로 생겼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캡처 및 스케치 프로그램에는 기존에 "캡처도구" 프로그램이 있던 기능에 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메뉴에 있는 펜을 이용하여 형관펜으로 색을 칠하거나 연필로 밑줄을 그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부분을 표시할 때 이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윈도우 키+Shift+S"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캡처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상단에 뜨는 사각형, 자유형, 전체화면 클립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금 보고 있는 화면을 바로 캡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캡처한 화면을 중 필요없는 부분은 자르기를 이용하여 한번 더 편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보면 캡처 시간인데요. 10초 후 캡처까지는 좋은데 그 사이에 5초 또는 7초 정도 시간이 더 들어갔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피드백으로 의견을 내긴 했는데 홈으로 올라오게 되었을 때 정식으로 반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캡처 및 스케치 기능에 눈금자와 각도기 기능이 있는데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기능을 어디에다 사용해야 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네요.


지금까지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된 캡처 프로그램 "캡처 및 스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단축키를 이용하여 바로 컴퓨터 화면 캡처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기능이 들어있는 프로그램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