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는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에서 안전모드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F8를 누르면 안전모드로 부팅이 가능했었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아무리 F8키를 눌러도 안전모드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윈도우10에서 안전모드 부팅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에서 먼저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안전모드로 부팅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기

안전모드로 부팅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먼저 작업표시 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msconfig" 라고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시스템 구성창에서 부팅 탭을 클릭해 주고 아래에 나오는 부팅옵션에서 "안전 부팅"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마침니다.


이제 다시 재 부팅을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F8 버튼을 눌러서 들어갔지만 이제는 어떤 키보드를 누를 필요 없이 안전모드로 부팅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안전모드로 부팅한 모습인데요. 해상도가 커져서 바탕화면 아이콘들이 커져 있네요. 안전모드로 부팅한 후에는 필요한 작업을 완료해 준 다음 다시 부팅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시스템 구성에 들어간 후 이번에는 안전부팅에 체크했던 부분을 해제 시켜줍니다. 그래야 다음에 부팅할때 안전모드로 들어가지 않고 윈도우로 부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크를 해제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안전모드로 부팅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윈도우에 문제가 잘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