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주제 설정방법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주제 설정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할 때 티스토리 목록에 해당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발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매번 글을 작성할 때마다 지정하다 보면 잊어 버리거나 너무 번거러운 작업을 하게되는데 작업을 자동으로 지정해 놓으면 블로그 글을 발행할 때 보다 편하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주제 설정 방법

티스토리에서 블로그에서 먼저 로그인을 한 다음 관리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콘텐트에서 "카테고리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카테고리 목록이 나타닙니다.



카테고리 목록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안보이단 "추가-수정-삭제" 항목이 나타나는데 이중 "수정"을 클릭해 줍니다.


수정을 클릭하면 티스티로 "주제" 항목이 나타나는데 이중 카테고리와 가장 유사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그런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나머지 항목도 각 카테고리 항목에 맞는 분야를 선택한 다음 아래에 있는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글쓰기에 들어가서 왼쪽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위에서 설정해 놓은 주제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할 때 "주제"를 선택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주제"를 선택을 안하게 되면  티스티로 홈이나 외부서비스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글 하단에 "공감"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꼭 설정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