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 협업하기

이번 시간에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하여 협업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면 먼 거리에 떨어져 있어도 언제 어디서나 같은 엑셀 파일을 공유하여 사용하여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 방법은 작업을 한 문서에 여러 사람이 같이 작성을 할 수 있기 대문에 서로 협조하여 작성해야할 문서가 있을 경우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면 확실히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은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02/08 - [IT 인터넷/IT이야기] - 무료 엑셀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하기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로 협업하기

지난번에 작성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이용하여 파일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에는 링크를 공유해서 접속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 방법에는 웹에 공개하여 누구든지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작성할 수 있게하는 방법, 링크 주소로 접속하는 방법, 마지막으로 특정한 사람들만 접속하여 접속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공유 방법이 있습니다.


특성 사용자 공유방법

먼저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스프레드시트 위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특정 사용자와 공유를 하고 싶을 때에는 간단하게 특정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사용자란에 공유하고 싶은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2번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3번 "수정 가능"에 체크를 해줘야 다른 사람이 문서에 접속해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은 아래와 같이 메일이 오는데요. 여기서 "스프레드시트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아까 보았던 엑셀 파일을 나타나서 바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좋은 점은 편집을 할때 다른 사용자가 어디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링크주소로 공유하기

상단에 있는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1번을 선택하여 "수정할 수 있음"으로 변경해 주세요. 그리고 2번 주소를 복사하여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공유를 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 주소로 접속하는 분들은 모두 작업을 함께할 수 있게됩니다.



웹 공개 공유하기

위에 사진에 3번 "고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링크 공유를 "사용 - 모든 웹 사용자"로 변경해 줍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인터넷에서 공개되어 불특정 다수가 접속하여 편집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스프레드시트 공유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링크로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특정한 사람들에게 메신저로 알려줘 같이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공유를 한 다음 작업이 끝나면 "고급"에 들어가서 꼭 해제를 해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