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이 아마 사진을 찍은 것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사진의 용량도 늘어나는데요.


핸드폰 저장공간 중 용량을 찾이하고 있는 것이 바로 사진일 것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늘어나는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쉬운 방법

핸드폰 사진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2가지 정도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사진을 줄일 때 사진 사이즈를 작게해서 핸드폰 사진을 찍는 방법과 어플을 이용하여 핸드폰에 들어 있는 사진을 용량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 설정에서 찍을 사진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 카메라를 실행시켜 준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후면 사진 크기를 클릭합니다.



사진 크기를 고르고 해상도를 클릭해 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해상도를 낮추면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앱으로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이번에는 앱을 설치하여 핸드폰 사진 용량을 줄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크기를 줄이는 앱은 많이 나와 있는데요. 사용하기 편하신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포토 리사이저 어플을 이용하여 사진 용량을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포토 리사이저 또는 맞춤 이미지를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사진 선택을 클릭합니다.


사진을 선택한 다음 상단에 있는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줄여주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이미지 결과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8메가 사진 용량이 130kb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카메라 설정에서 사진 크기를 미리 설정하는 방법도 좋고 앱을 이용하여 사진크기를 줄이는 방법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