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린터 설정 이름 바꾸기

윈도우10 운영체제로 변경되면서 프린터 공유 방법으로 사용했던 것을 자체 네트워크 기능을 가진 프린터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윈도우10 프린터 설정에 들어가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복사기 또는 프린터 제품이 모두 나타납니다.


윈도우10에서는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프린터 및 복사기 제품이 나타나기 때문에 어떤 프린터가 내가 사용하고 있는 것인지 헷갈릴 때가 있는데요. 윈도우10 프린터 설정에서 프린터 이름을 변경해 놓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프린터 이름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프린터 설정 이름 변경하기

회사에서 같은 기종의 프린터를 여러대 사용하기 때문에 프린터를 새로 추가할 때 프린터 이름 같아 엉뚱한 프린터를 추가할 때도 있었는데요. 윈도우10 프린터 설정에서 프린터 이름을 바꿔 놓으면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프린터 이름 변경하는 방법은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에서 "장치" 메뉴를 클릭합니다. 장치 메뉴에서는 프린터, 마우스 등 다양한 장치를 추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치에서 프린터 및 스캐너를 선택한 후 프린터를 선택해 줍니다. 


프린터를 선택하고 하단에 "관리"를 선택해 줍니다.


여러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프린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일반 탭을 선택하고 프린터 이름을 바꿔 줍니다. 그런다음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터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다시 프린터 및  스캐너를 선택하면 프린터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위에 일반 탭에서 프린터 이름 바꾸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대에 하단에 있는 속성 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해당 프린터의 속성이 나타나는데 이때 프린터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린터 이름을 설정해 준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름이 변경된 프린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린터 설정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개의 프린터 혹은 복사기를 사용하시는 사무실에서는 프린터 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관리도 쉽고 추가하는 것도 헷갈리지 않아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회사에서 한번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