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N600 드라이버 설치 쉬워요

이번 시간에는 신도리코 N600 복사기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가 새로 들어오거나 셋팅을 다시했을 경우 외부 기기 연결하는게 처음 하시는 부분들은 어려워 하시는데요.


브랜드 회사의 좋은 점은 드라이버 관리가 잘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신도리코 제품도 사이트에 들아가면 쉽게 드라이버를 찾아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신도리코 N600 드라이버 설치방법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기

복사기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도리코 사이트에 들어가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먼저 신도리코를 검색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있는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하고 그 하단에 있는 [통합검색]을 클릭합니다.


이제 제품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는데요. 제품타입에서 [복합기], 모델명에 [N600], 유형에 [제품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또한 중요한 내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해야 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확인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 또는 [내PC]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해 줍니다. (현재 화면은 윈도우7 기준입니다.)



그러면 윈도우 버전과 시스템 종류가 나타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는 윈도우7 버전의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복합기 드라이버가 나오는데요. 다양한 기능들이 있어서 이렇게 나타는 것입니다. 1번 또는 2번에 있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드라이버 설치하기

드라이버를 다운 받으면 압축상태에 있는데 먼저 압축을 풀어 준 다음 해당 폴더에 있는 setup.exe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프린터 설치 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네트워크 아이피 주소를 알고 있다면 바로 입력해 주고 아니먼 프린터 검색을 클릭하여 N600을 찾아서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설치를 하고 나면 조금 있다가 아무 반응 없이 화면이 사라질 수 있는데요. 그 때에는 [윈도우 키]-[장치 및 프린터]를 들어가 보면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는 어렵지 않지요? 혹시 복사기의 IP 주소를 직접 확인하고 싶다면 복사기 화면에 있는 [유틸리티/카운터]를 클릭하면 화면에 나타나는 메뉴 중 [장치 정보 표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IPv4주소 란에 나오는 숫자가 아이피 주소입니다. 이 숫자를 아까 네트워크란에 넣어 주면 됩니다.


천천히 따라하니 근방 하실 수 있으시겠지요?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할 때가 협력업체를 부르기도 어렵고 빠리 일을 처래햐야할 때 직접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