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해지방법 정리

멜론을 5년전 스트리밍으로 6000원이 안되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월 8천원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있더라고요. 그런데 자주 듣지 않고 실질적은 혜택도 적은 것 같아 이번에 해지 결심을 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멜론 해지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론 해지 방법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멜론 앱을 통하여 해지하는 방법과 멜론 홈페이지에서 해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멜론 해지방법 2가지 정리


멜론 앱을 통해서 해지하는 방법과 홈페이지에서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해지메뉴는 참 어렵게 잘 숨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멜론앱에서 해지방법

주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해지도 폰으로 하는게 편하긴 합니다. 먼저 멜론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있는 三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아디이 옆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조금 하단으로 내리면 [내 정보]를 클릭하고 [내 구매정보] 내용 중 [이용권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탭이 두개가 있는데요. 이 중 [결제 방법 변경/관리]를 클릭해 준 후 아래로 조금 내리면 그 끝에 있는 [결제관리]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결제 관리 탭에서 하단으로 내리면 [결제해지]라고 조그만하게 있습니다. 처음 이 메뉴가 안보여서 한참을 찾았답니다. 



비밀번호를 한번 더 물어보는데여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사람의 마음을 잡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그래도 해지하겠습니까?]를 클릭해 주세요.




또 사람 마음 흔들리게 다음 달 할인해 주겠다는 이야기를 해주네요. 진짝에 해주지 꼭 마지막까지 와서야 이러는지 흔들리지말고 [다음에 받기]를 클릭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설문 조사를 응해 주시면 끝! 마지막으로 [해지 신청]을 클릭해 주면 끝이랍니다.



현재 해지를 하더라도 음악은 다음 달 결제일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9월 24일까지 들을 수 있네요.



멜론 홈페이지에서 해지 방법

멜론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사용중인 이용권을 클릭합니다.



이용권 정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용권 해지 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묻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용권해지]를 클릭합니다.


이용권 해지를 선택하면 모바일 앱에서 보던 것과 같은 메세지들이 나오는데요. 그래도 꾹 누르면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해지/중도해지

두가지 해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해지 방법은 다음 달 결제일 까지 남은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중도 해지 방법은 결제일 까지 남은 일까지 계산한 요금을 돌려 받는 것입니다.


만약 일반해지를 하면 중간에 다시 해지신청 취소를 할 수 있으나 중도 결제를 하게 되면 이용권 해지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해지를 할 때 한번 더 생각하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사용한 서비스인데 정말 요금이 계속 올라가니 음악도 마음 놓고 듣는게 참 어렵네요. T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하시는데 타 통신사에는 혜택이 적으니 저는 요금 저렴한 곳을 한번 알아보려합니다. 이제 그만~ 안녕 멜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