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2가지 방법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집에서도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인쇄를 할 수 없다면 동사무소를 방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얼마전까지는 동사무소 또는 시청에만 발급기가 있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더라고요. 발급기 위치 또한 스마트폰에서도 찾을 수 있고 일반 PC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걸 지금에서야 알았으니 정말 모르면 손발이 고생한다는 말이 맞더라고요.




다음 지도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기

다음 지도를 많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다음 지도를 이용하여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상단에 있는 [지도] 메뉴를 실행시킨 뒤 발급기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할 때에는 앞에 지역명을 넣어주면 더 쉽게 발급기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주 지역에 있는 발급기의 위치를 찾아보았는데요. 지도에 위치가 표시가 되어 있어서 쉽게 어디쯤에 있는지 알수있어 찾아가기기 쉬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카카오맵에서 찾기

스마트폰에서도 카카오맵을 이용하면 쉽게 발급기 위치를 알수 있습니다. 만약 설치가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맵을 다운 받아 먼저 설치를 합니다.


앱을 설치한 후 지도 화면이 나오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PC에서 넣었던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지역명을 입력하고 "무인발급기" 라고 입력하면 지역에 있는 발급기 위치가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다음 지도에서 검색하여 찾는 방법과 카카오맵에서 찾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급하게 민원용 서류가 필요하시다면 위에 있는 방법을 이용하여 찾으시면 쉽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으실 꺼예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