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공유하기 - 회식장소 알려주기 좋아요

오늘은 다음 지도 공유하는 방법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회사에서 회식장소를 공지하다보면 이미지를 첨부하지만 항상 여기가 어디냐고 묻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어디 근처라고 이야기하면 이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주소를 알려달라는 분들도 많은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미지를 캡쳐하여 알려주는 것 보다 그 주변이 나오도록 보내주는게 좋더라고요.


다음 지도 공유하기

먼저 다음 지도로 이동한 다음 지도 검색에서 원하는 장소를 검색해 줍니다. 그리고 해당 지점을 클릭하면 보통 위치가 나옵니다. 그리고 3번에 있는 [지도 공유]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그 아래에 4가지 옵션이 더 나온는데 여기서 [URL복사]를 한번 알아볼께요. [URL복사]를 한번 클릭해 봅니다.



그러면 [일반 URL]과 [짧은 URL]은 URL 주소가 나오는데 보기에도 짧은 주소가 더 보기 좋습니다. 짧은 URL을 클릭한 다음 2번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회사에서 사용하는 메신저 또는 문자로 주소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카톡을 사용하는 회사 단체 방이 있다면 단체 방에 주소를 복사해서(ctrl+v) 넣어 주면 되겠습니다. 


메시지를 받은 분들은 이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다음 지도 창으로 이동ㅎ면서 위치가 지도에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확대와 축소를 할 수 있어 주변 건물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 퍼가기 기능도 있는데요. 이 기능은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더라고요. 장소를 검색 한 후 [소스생성하기]를 클릭하면 자바스크립트가 생성되는데요.



이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에 붙여 넣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딱 내 회사 약도 메뉴에 넣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생각보다 다음 지도를 많이 활용할 수 있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그냥 검색만하지마시고 업무에 활용할 때 한번 사용해 보세요. 의외로 괜찮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