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 설정하기

윈도우10은 기본브라우저가 엣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엣지를 많이 사용할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엣지나 크롬 같은 브라우저를 지원 못하는 사이트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브라우저로 설정하기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거나 윈도우키를 눌러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에 들어가면 앱 설정이 있습니다. 앱 설정에서는 앱 프로그램을 설치 및 제거와 기본값을 변경 시킬 수 있습니다.



앱 설정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설정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기본 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중간에 웹브라우저 부분이 있는데 브라우저가 엣지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엣지에서 익스플로러로 기본 브라우저를 바꿔 주면 되는데요 현재 설정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엣지를 비롯해서 크롬 등 설치되어 있는 웹 브라우저가 모두 나타납니다. 여기서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묻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전환하기]를 클릭하여아만 웹브라우저가 변경됩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만들어 놓은 바로가기 사이트 같은 경우 엣지로 열리지 않고 익스플로러가 기본브라우저로 열리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엣지도 좋은 브라우저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는 엣지나 크롬이 아직 지원이 안되서 정말 브라우저를 항상 바꿔서 사용해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빨리 변경을 해줬으면 참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