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간단하게!

 요즘에는 노트북에 CD롬이 없어 출고되는 제품이 늘어나고 있지요. 그래서 윈도우를 재설치를 하려면 USB로 부팅을 시키셔 설치해야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Rufu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먼저 Rufus는 USB 드라이버 포메과 동시에  윈도우를 USB로 부팅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유틸리티입니다. Rufus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프로그램 다운: http://rufus.akeo.ie/



사이트에 중간 쯤 내려오면 [다운로드]가 있는데 이중 첫번째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켜 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왼쪽 사진 처럼 아마것도 안나온다면 USB가 연결이 안되어 있거나 인식이 안되어 있는 것이니 USB 상태를 먼저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오른쪽 사진 처럼 장치와 다른 세부 내용이 나타납니다.



다른 옵션은 따로 설정을 안해도 됩니다. 1번 아이콘을 클릭하여 iso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이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경고 문구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참고 하셔야할 것은 USB에 있는 데이터는 모두 삭제가 되니 꼭 usb에 있는 데이터를 옮기고 사용하시가 바랍니다. 




파일이 완료 될 때까지 조금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Rufus 프로그램의 좋은 점이 다른 프로그램 보도 빨리 작업이 된다는 점인데요. 저는 7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파일이 완료되고 나서 USB에 들어가 본 것인데요. 파일이 잘 만들어진 것 같네요.



setup을 클릭했더니 윈도우 설치하겠다고 나오네요. 제대로 만들어 진것 같습니다. 만약 셋업을 실행히키셨다면 위에 X 표시를 눌러 닫기를 하시면 그냥 설치가 종료되니 당황해하지 마세요.


부팅 USB를 만들어 놓으면 좋은 점은 갑자기 윈도우 재설치가 필요할 경우, 그리고 윈도우에 문제가 생겨서 부팅이 안될 때 CHKDSK를 실행해야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저는 거의 회사 컴퓨터가 안된다고 할 때 chkdsk를 사용할 때가 가끔 있어서 한번 만들어 놓은 걸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