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압축파일 파일탐색기로 만들기

윈도우10에서 압축파일을  파일탐색기로 만들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윈도우7에서는 압축된 파일을 다른 설치 프로그램 없이 해제는 할 수 있어도 압축은 못했었는데요. 윈도우10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압축과 해제를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압축 파일 만들기 zip

윈도우에서 압축파일을 만들려면 알집이나, 반디집, 빵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했었는데요. 윈도우10 파일탐색기에서 압축 파일을 만들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는 시작 메뉴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시키거나 단축키[윈도우키+e]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실행시켜 줍니다. 또는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를 클릭하여 압축하고 싶은 폴더로 이동하면 됩니다.


건담 폴더에 있는 사진을 모두 선택하여 압축을 해보겠습니다. ctrl+A를 누르면 모든 데이터가 선택됩니다.



메뉴 탭에서 [공유] 탭을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압축(zip)]을 클릭하면 바로 압축을 진행합니다.



폴더 안에 압축된 파일이 만들어졌는데요. 마지막으로 파일명을 변경해 주면 됩답니다.



이제 그와 반대로 압축을 바로 풀어보겠는데요. 다른 폴더에 복사를 해놓은 다음 한번 압축해제를 해보겠습니다. 압축된 파일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압축 풀기] 메뉴가 나옵니다. 



압축을 풀고 싶은 폴더를 지정하고 [압축 풀기]를 선택하면 해제하기 시작합니다.



당연히 압축파일과 동일하겠지요?


예전에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나면 다른 압축 파일들 때문에 아까 말한 알집이나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였지만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서 앞으로는 좀 더 늦게 설치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파일탐색기를 이용하여 파일압축 해제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