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설문지 만들기 간단해요

구글 설문지 만들기 대표 이미지
구글 설문지 만들기 대표 이미지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도구를 이용하여 구글 설문지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이 되면 설문조사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설문조사를 종이로 만들어서 하게 되면 통계를 내는 데에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됩니다. 이런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온라인 구글 설문지를 활용하면 쉽게 배포부터 통계까지 금방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이 방법을 사용한 이유는 회사에서 간단하게 설문조사를 하는데 너무 바뻐 좋은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구글 설문지를 이용하여 설문을 진행했었는데 빠르게 설문조사를 할 수 있을 뿐더라 통계 내기도 쉬워 다른 분들도 구글 설문지 만들기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설문지 만들기

구글 설문 도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에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은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제 구글 설문지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해 주시면 1번 모양이 보이는데요. 1번 모양을 클릭한 후 2번[ 드라이브] 모양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선택합니다.

 

 

2. 왼쪽 위에 1번 [새로만들기]가 보일 텐데요. 클릭한 후 아래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더보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이제 [Google 설문지]를 클릭해 줍니다.

구글 설문지를 선택합니다.
구글 설문지를선택해 줍니다.

 

4. 설문지 작성 화면이 나타납니다. 1번은 설문지를 저장할 파일 이름을 적어 주는 곳입니다. 2번은 [질문] 내용을 입력하는 탭이고요. 3번은 이 설문지의 대 질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번은 각 문항의 질문가 답변을 저는 부분입니다.

설문지 제목과 질문을 입력해 줍니다
설문지 제목과 질문할 내용을 입력해 줍니다.

 

5. 입력 방법은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내용을 바로 입력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간단히 예를 적어 보았습니다. 큰 주제는 "2017년 떠나고 싶은 여행지는?"이라고 주어 봤고요. 그 아래래 작은 질문은 "~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라고 주고받을 답변으로 "국내", "국외" 두 가지 조건을 줘 봤습니다.

완성된 설문지
설문지 완성된 사진

 

6. 질문을 더 넣고 싶으시면 오른쪽에 있는 1번 [+] 기호를 클릭하여 질문을 더 아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문지 형식이 바로 위에 질문과 비슷하다면 2번을 클릭하여 형식을 복사한 다음 내용만 변경하면 더 빠르게 설문지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에 추가로 넣는 방법
설문 내용 추가 방법

 

 

설문지 배포하기

1. 이제 설문지를 만들어 보았으니 다른 사람들에게 배포를 해야 할 텐데요. 위에 있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른 사람에게 알리는 방법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2. 1번을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는 주소가 나타납니다. 이 주소를 가지고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접속을 하여 설문을 하면 되는데 일반 링크 주소가 너무 길어 단축을 시켜 보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설문지 주소 링크 복사하기
구글 설문지 링크 주소 복사하기

 

 3. 2번을 클릭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URL 단축]을 체크하면 긴 주소가 짧아지는데요. 이 주소를 복사하여 다른 분들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주소 복사
주소 복사하기

 

4. 주소로 접속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둘 중 하나를 체크하여 [제출]을 누르면 만든 사람에게 설문지를 제출하게 됩니다.

구글 설문지 완성
완성된 모습

 

5. 그리고 설문지를 작성한 사람의 [응답] 표시에 들어가게 되면 응답된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설문지 응답자 획인
응답자 확인

 

이렇게 응답받은 자료는 엑셀로 저장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엑셀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통계 내기도 편합니다. 

진짜 요즘은 인터넷에 있는 도구들은 잘 사용한다면 정말 길게 작업할 일도 짧은 시간 안에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도구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