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도 같은 제목으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OS 버전이 올라가면서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하는 메뉴가 기존과 다르게  변경되었더라고요.

 

그래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를 하고 싶어도 어디서 해야하는지 몰라서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그럼 어디서 Google 어시스턴트를 설정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어시스턴트-끄기-대표-이미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설정 방법 대표 이미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저는 어시스턴트를 잘 사용을 하지 않고 가끔 자동으로 인식해서 대답해 버리는 바람에 어시스턴트를 꺼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다시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구글 계정을 통해서 어시스턴트 설정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구글 앱 설정에서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이 부분을 찾는데 한참 헤멧네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찾아서 실행해 줍니다.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 아이콘이라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설정-앱-실행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설정 앱 실행

 

설정 앱 실행 후 조금 아래로 내려 Google 항목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Google 앱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항목-클릭구글-앱-설정-클릭
Google 항목 클릭 후 Google 앱설정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아래에 있는 '검색, 어시스턴트 및 Voice'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Google 어시스턴트 항목을 클릭합니다.

검색-어시스턴트-및-보이스-클릭구글-어시스턴트-항목-클릭
검색, 어시스턴트 및 보이스 선택 후 구글 어시스턴트 항목을 클릭합니다.

 

여러 항목이 많이 나오는데요. 아래로 조금 많이 내리면 일반 항목이 나옵니다. 일반 항목을 클릭하면 드디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를 꺼 주면 됩니다.

일반-항목-클릭구글-어시스턴트-끄기-설정
일반 항목 선택 후 구글 어시스턴트 비활성화 시켜 줍니다.

 

끄기를 설정하면 한번 더 묻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끄기를 선택해 주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비활성화됩니다.

마지막-어시스턴트-끄기-클릭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지금까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꽁꽁 숨겨 둔 것 같습니다. 또 버전이 바뀌면 어디로 변경될지 모르겠지만 조금 쉽게 변경할 수 있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