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계정을 하나씩 가지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구글 계정은 보통 찾을 일이 없지만 스마트폰을 변경할 때 계정을 알고 있으면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한 앱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주소록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구글-계정-찾기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 대표 이미지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

스마프폰에 저장되어 있는 구글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설정에 들어가에야 합니다. 앱에서 설정을 찾거나 홈 화면에서 아래로 드래그하여 설정을 찾아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홈 화면에서 아래로 들어가는 방법이 설정 앱 찾는 것보다 빠르기 때문에 저는 주로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스마트폰 홈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드래그해줍니다.

홈-화면-상단에서-아래로-드래그-하는-사진
홈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드래그 해줍니다.

 

2.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아이콘-클릭하는-사진
오른쪽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설정 메뉴에서 '계정 및 백업'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및-백업-항목-클릭
계정 및 백업 메뉴를 클릭합니다.

4. 다시 한번 '계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클릭
계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5. 계정을 클릭하면 구글 계정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있는 다른 여러 계정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구글 계정을 확인할 수 있고 클릭하면 구글 계정 비밀번호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구글-계정-확인
구글 계정을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구글 계정 찾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에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시더라고요. 굳이 구글 이메일이나 구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상관이 없지만 구글 계정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과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편하기 때문에 한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