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생일 알람 표시 설정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과 생일 알림 표시 설정 방법, 내 생일 수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카카오톡에 생일을 비공개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가까운 친구들은 카톡 생일 알람 표시를 보고 연락을 주긴 합니다.

 

하지만 가깝지도 그렇다고 멀지도 않은 사람의 생일 알람 표시가 나타날 때 정말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도 저는 끔으로 설정했습니다. 내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과 내 생일 수정 방법 마지막으로 친구 생일 안 보는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1.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을 비공개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맨 아래 왼쪽에 있는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카카오톡 더보기

 

2. 프로필 관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관리
카카오톡 프로필 관리 화면

 

 

 

3. 프로필 관리 화면에서 아래로 쭉 내리면 생일 알림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여 설정을 끔으로 설정하면 다른 사람에게 내 생일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카톡 생일 알림 끄기
카톡 생일 알림 끄기 설정

 

내 생일 수정하기

생일을 보여주고 싶거나 그래도 생일이 다른게 입력되어 있을 경우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설정에서 카카오계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계정 선택 화면
카카오계정 선택 사진

 

2. 내정보 관리를 클릭합니다.

카톡 내정보 관리 사진
카톡 내정보 관리 설정 사진

 

3. 생일 입력이 안되어 있거나 잘 못 입력되어 있을 경우 생일을 클릭합니다.

생일 설정 화면
생일 설정 화면

 

4. 년도를 입력하고 월, 일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윤달 인지 또는 음력인지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생일 수정이 모두 끝납니다. 

생일 선택
생일 선택

 

친구 생일 보기 끄기

이번에는 친구 생일을 안 보이게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정 화면에서 친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톡 친구 클릭
카카오톡 친구 메뉴 클릭

 

2. 하단으로 화면을 내리다 보면 친구 보기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친구 옆에 뜨는 생일 표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생일인 친구 보기 끔으로 설정
생일인 친구 보기 끔으로 설정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과 카톡 생일 수정 방법 마지막으로 생일인 친구 보기 끔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 생일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않거나 또는 연락 오는 것이 부담된다면 생일을 비공개 처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의 상황과 환경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