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글쓰기 권한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아빠달 입니다. 네이버 밴드를 개설할 때 보통 개설한 후에는 별 다른 설정 없이 이용을 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밴드에 가입을 하신 분들이 밴드와 무관한 글을 올리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따로 글을 삭제하고 있는데요.


이런 번거러움을 버리기 위해서 처음부터 다른 사람들이 글을 쓰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 관리자에게만 글쓰기를 하려면 권한을 주고 다른 사람들은 글 쓰기 권할을 막으면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밴드 글쓰기 권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글쓰기 권한 설정하기

네이버 밴드 PC 버전에서 글쓰기 권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볼 텐데요. 네이버 밴드 글쓰기 권한 설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세요.


현재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밴드에 먼저 들어가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 있는 '밴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밴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많은 메뉴가 나올 텐데요. 거기에서 '벰버 활동 관리 - 멤버들의 권한 설정'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그 아래에 글쓰기 항목이 있는데요. '변경'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글쓰기를 선택하면 한번 더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글쓰기 권한 설정- 글쓰기'에서 변경을 클릭합니다.


글쓰기 관련 3가지 옵션이 나와 있습니다. 


첫 번째, '모든 멤버' 이 옵션을 선택하면 가입자 누구라도 밴드에 글을 작성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리더와 공동리더' 밴드에는 리더 말고 다른 공동의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돤 공동리더와 리더만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리더만' 말 그대로 리더만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두 번째 옵션인 '리더와 공동리더' 글쓰기로 변경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밴드에서 글쓰기 권한을 주는 것 때문에 어려움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