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페이지 만들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 공방입니다. 요즘 네이버 밴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요. 네이버 밴드는 같은 경우 여러 사림이 같이 글을 쓰고 글을 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도 개설자가 설증을 하면 개설한 운영자만 글을 쓰게 할 수도 있지만 네이버 밴드 페이지를 개설하면 개설자만 글을 쓸 수 있는 밴드가 만들어 짐니다.


그래서 네이버 밴드를 개설할 때 운영자만 게시글을 쓰고 다른 사람은 구독으로 게시글을 보는 형태로 만들고 싶다면 네이버 밴드 페이지 기능을 이용하여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밴드 페이지 만들기

지금부터 네이버 밴드 페이지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밴드를 먼저 실행을 한 다음 홈 화면에서 아래로 조금 스크롤을 해줍니다.


스크롤을 하면 하단에 밴드 만들기, 밴드 가이드 중에서 '페이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페이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네이버 밴드 페이지를 만들 때 다른 사람들과 글을 쓰고 소식을 공유할 것인지 아니면 내 글만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것인지 운영 방식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 만들기 바랍니다.



4가지 형태의 콘텐츠 형태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원하는 형태의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저는 '크리에이터, 블로거' 선택한 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에 들어갈 이름을 넣어 줍니다. 사진은 나중에 넣어도 됩니다.


커버 이미지를 넣어 주면 되는데 준비가 안 되어 있다면 위에 있는 '건너뛰기'를 클릭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그럼 바로 네이버 밴드 페이지가 개설이 됩니다.



페이지를 만들고 난 후 페이지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글쓰기 옆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맨 하단에 페이지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개설한 페이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삭제하면 내용을 복구할 수 없으니 꼭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고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 그 외에 페이지 설정에는 댓글 설정, 운영자 권한 설정 등 여러 가지 설정 기능들이 있습니다. 


페이지에는 '메시지' 기능이 있는데요. 페이지는 양방향으로 소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독자가 운영자에게 메시지 기능으로 문의나 제안을 할 수 있으며 운영자도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여 독자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밴드 페이지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가진 콘텐츠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으신 분들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