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 방법

카카오톡-조용히-나가기-대표-이미지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대표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원하던 기능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버전 v10.2.0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카카오톡 업데이트입니다.

 

카카오톡을 업데이트한 다음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실험실에 들어가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켬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이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1. 구글 play에 들어가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업데이트
카카오톡 업데이트 이미지 버전을 확인 모습

 

2.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하단에 더보기를 클릭한 후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실험실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실험실
카카오톡 실험실 들어가는 방법 이미지

 

3. 실험실 이용방식 변경 안내를 메시지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실험실 이용하기와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을 '켬'으로 설정해 줍니다. 실험실에서 설정을 해야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 설정 방법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하는 모습

 

4. 채팅방에서 나가기 할 때 하단에 있는 '조용히 나가기'에 체크를 해야지 조용히 나갑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전처럼 나간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나가기를 했는데도 표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채팅방에사 나갈 때
채팅방에서 나갈 때 조용히 나가기 설정하는 방법 모습

 

지금까지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기능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적용 되는 줄 알고 나가기를 했다가 메시지가 나타나서 깜짝 놀랐었는데요. 여러분들은 나가기 할 때 '조용히 나가기'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꼭 카카오톡 버전을 업데이트하시고 실험실에서 설정을 하시고 나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