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이름 실명 확인 방법

카카오톡에서 등록되어 있는 이름들은 기본적으로 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이름으로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됩니다. 그런데 실명으로 이름을 입력하지 않고 택배 기사님 또는 어디 사장님 이렇게 입력해 놓은 경우가 있는데요. 가끔 실명을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실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로 친구 이름 실명 확인하기

카카오톡 프로필을 이용하여 친구 이름 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목록에서 친구를 클릭합니다. 

친구목록
친구를 선택합니다.

2. 친구 프로필 화면에서 이름 옆에 있는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름 옆에 연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위에는 내가 설정해 놓은 이름이 나타나도 그 아래에는 치눅가 설정한 이름이 나타납니다. 보통은 실명으로 입력하기 때문에 친구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름으로 변경해 놓았다면 알 수 없습니다.

친구가 설정한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만약 실명이 아니라면 다른 방법으로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프로필 사진 위에 있는 송금 버튼을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중간 이름이 '*'로 나타나 정확한 이름을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송금 버튼
송금 버튼을 클릭하여 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에서 실명으로 친구 이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되어 있는 분들을 확인해 보니 딱 한 명 빼고 모두 실명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친구 이름을 확인해야 할 때 위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