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기능은 매우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카톡 대화 내용을 백업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캡쳐 기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전체 내용이 필요할 경우에는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대화내용-내보내기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 대표 이미지

 

카톡 대화 내용 내보내기 방법

 

 

1.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채팅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설정
카카오톡 설정 클릭

 

2. 채팅방 관리 부분에 있는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대화 내용 내보내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중 사용학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화 내용 내보내기 선택
대화 내용 내보내기 선택

 

3. 텍스트만 보내기를 선택하면 텍스트 파일을 다른 공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을 선택하면 텍스트 파일이 핸드폰 내부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각 기능 설명
두 가지 옵션 설명

 

4. 두 방식 중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을 클릭했을 경우 어디에 저장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파일" 앱을 실행합니다. 

 

4. 1 내장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Documents - KaKaoTalk - Chats] 순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시간대에 폴더를 클릭합니다.

저장 위치
저장 위치 설명

 

4.2 가장 아래에 있는 KakaoTalkChats.txt 파일을 직접 열어보거나 파일을 전송하면 됩니다. 

마지막 파일 저장 위치
KakaoTalkChats.txt 파일 저장 위치

 

카톡 대화 내용 내보내기 주의 사항

지금까지 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내보낸 후에는 이를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대화내용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백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언제든지 자신의 대화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그러나, 대화내용을 내보낼 때에는 상대방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대화내용을 무단으로 내보내는 것은 불법적인 행위가 될 수 있으며, 법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화내용을 내보내기 전에 상대방과 동의를 미리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는 매우 간편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이를 사용할 때에는 상대방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무단으로 내보내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