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사진 저장 위치 백업 방법

카톡으로 받은 사진을 저장을 하면 일반 갤러리 앱을 이용해서 바로 저장한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카톡 사진을 직접 PC에 연결해서 파일이나 사진을 옮겨야 하는 경우 저장되어 있는 위치를 알아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 사진 저장 위치와 백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사진 저장 위치 및 백업

핸드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여 윈도우 탐색기로 열면 바로 카카오톡 폴더가 있어서 보통 그 폴더에 카톡 사진이 저장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폴더에 들어가 보면 카톡에서 받은 사진 파일이 없습니다.

 

핸드폰을 컴퓨터에 연결한다음 내장 저장공간을 클릭하면 Pictures 폴더가 나타납니다. 카톡에서 받은 사진은 이 폴더에 저장됩니다. Pictures 폴더를 클릭합니다.

Pictures
내부 저장공간 Pictures 폴더

 

Pictures 폴더를 클릭하면 조금 여러 폴더가 나오는데요. 이 안에 KaKaoTalk 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받은 사진 파일이 이곳에 저장되는 것입니다.

카톡사진 저장위치
KaKaoTalk 폴더 받은 사진 저장

 

KaKaoTalk 폴더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카톡에서 받은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파일 전송 앱이나 다른 여러 방법으로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지만 용량이 많을 경우 직접 연결해서 사진을 옮기는 것이 빠릅니다. 

 

카카오톡에 있는 사진을 백업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