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EPSON L6190 무한잉크 충천 방법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린터기 중 엡손 EPSON L6190 무한 컬러잉크쳇 프린터 제품이 있는데 이번에 잉크가 떨어져서 잉크를 충전해야 했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하는 것이라 어떻게 충전을 해야 하는지 몰라 한참을 헤멧습니다.

 

처음 프린터를 설치할 때에는 쉽게 충전이 가능하다고 했었는데 어디를 열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고요. 하지만 어디를 열어야 하는지만 알면 정말 잉크를 쉽게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엡손 EPSON L6190 잉크 충전

 

1. 프린터 오른쪽 잉크통을 보면 사용자가 직접 잉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정색은 127ml, 각 색당 70ml 정도 잉크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엡손 EPSON L6190 잉크 확인
엡손 EPSON L6190 남은 잉크 잔량 확인

 

2. 프린터 오른쪽과 왼쪽 부분 옆면에 기기 내부를 열 수 있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각각 옆 손잡이 부분을 잡고 위로 덮개를 열어줍니다.

엡손 EPSON L6190 옆면 손잡이
엡손 EPSON L6190 옆면 손잡이

 

3. 잉크 탱크 윗 덮개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충전하려고 하는 잉크 마개를 열어줍니다.

잉크탱크
잉크탱크 덮개를 열는 사진

 

 

 

4. 잉크 마개를 열어 놓고 잉크병에서 진공 비닐 포장을 제거한 후 잉크병 마개를 열어 줍니다.

잉크 마개를 열고 잉크병 준비

 

5. 잉크병을 들어서 잉크 주입구 부분에 일렬로 맞추고 잉크병을 세워서 꽂아 줍니다. 잉크병을 세로로 세워도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잉크가 솟아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세로로 잘 맞으면 잉크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잉크 충전하는 모습
세워서 잉크 충전 하는 모습

 

6. 엡손 EPSON L6190 모델의 장점 중 하나가 잉크가 얼마나 충전되고 있는지 바로 알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잉크가 상단 표시선까지 채워지면 잉크 흐름이 자동으로 멈춥니다. 넘쳐 흐를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잉크 충전 잔량 확인
잉크 충전 확인

7. 잉크 충전이 끝나면 잉크병을 분리한 후 잉크 탱크 마개를 잘 닫아 줍니다.

 

남은 잉크 보관 방법

잉크를 충전할 때 잉크가 남으면 버리지 마시고 잉크병 마개를 잘 닫은 후 보관을 그대로 해 주시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잉크가 남아 있다면 마개를 잘 닫고 세워서 보관해 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엡손 l6190 잉크 충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잉크를 충전/리필하실 때 어려운 분들은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