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세이프(INISAFE) 프로그램 삭제 방법

국정원에서 금융보안인증소프트웨어 '이니세이프' 보안 취약점을 이용하여 북한에서 해킹이나 악성코드 유포 등 해킹 공격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이니세이프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설치했는지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찾아보고 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이니세이프 프로그램은 이니세이프 크로스웹 EX(INISAFE CroossWeb EX) 구형 버전(3.3.2.40) 이하 버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니세이프 프로그램 버전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니세이프 프로그램 삭제 방법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처음부터 하나하나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설정
윈도우 아이콘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치된 앱을 클릭합니다.

설치된-앱
앱-설치된 앱 순으로 클릭합니다.

3. 설치된 앱 검색창에서 inisafe를 검색한 후 설치되어 있는 버전을 확인합니다. 만약 버전이 3.3.2.40 이하 버전일 경우 삭제합니다.

inisafe 버전 확인
이니세이프 설치 버전을 확인합니다.

 

4. 제거할 것인지 여러분 묻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완전히 제거가 될 때까지 예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제거
이니세이프 크로스 웹 EX V3 제거

 

지금까지 이니세이프 크로스 웹 EX V3 프로그램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은 인터넷 뱅킹을 할 때 다시 최신 버전으로 설치될 것입니다. 그러니 버전이 이하일 경우 부담 없이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https://youtu.be/Yu-muvGScfM

이니세이프 프로그램 삭제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