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북3 프로 16인치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이번에 갤럭시북3 프로 16인치 노트북을 구매하였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갤럭시북3 프로 NT960XFG-KP51G 모델입니다.  갤럭시북3 모델은 여러 가지 모델이 있어서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힘들었었습니다.

 

해당 모델의 경우 i5-1340P CPU를 탑재하고 있으며 2880x1800(WQXGA) 해상도를가지고 있습니다. 램 용량은 16GB, 512GB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의 자료는 인터넷에서 정보마 많아 제품을 받아 보고 간단하게 사용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갤럭시북3 프로 NT960XFG-KP51G

갤럭시북 NT960XFG-KP51G 모델의 경우 윈도우11 홈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인터넷에서 윈도우가 없는 모델이 더 저렴하지만 구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구매를 결정하실 때 윈도우가 없는 모델이 더 저렴하지만 윈도우 설치가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윈도우가 있는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북3 프로 16인치
갤럭시북3 프로 16인치

 

 

 

박스를 받았을 때 상각보다 얇은 두께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박스를 개봉하면 아래 사진처럼 정말 단출합니다. 

박스 개봉 후 사진
박스 내부 사진 및 구성품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들을 보면서 마우스가 없을 것을 예상은 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은 있었는데 정말 마우스가 없습니다. 갤럭시북2 같은 경우 블루투스 마우스를 줬던 것 같은데 이번 시리즈에는 마우스가 기본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구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갤럭시북3 터치패드
터치패드와 키보드

터치 패드 부분이 정말 넓습니다. 그래서 조금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간단하게 문서를 작성해 보았는데 패드로 인해서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텐키가 있어서 정 가운데에 위치해 있지 않고 왼쪽에 조금 치우쳐 있습니다.

키보드 모습

키감도 생각보다 딱딱하지 않고 좋습니다. 그리고 백라이트도 지원하고 있어서 어두운 곳에 사용할 때 이쁩니다.

 

뛰어난 화질

FHD만 사용하다 해상도가 높은걸 처음 봐서 일지 모르겠지만 화질이 너무 좋습니다. 유튜브를 시청했을 때 화질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노트북 화질유튜브 시청 화질
유튜브 시청했을 때 화질

하지만 생각보다 빛 반사가 있어서 영상을 시청할 때에는 조금 어둡게 하여 영상을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6인치 화면이라 더 크고 넓어 영상 시청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에도 훨씬 편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트 구성

갤럭시북3 프로 제품군에는 HDMI 포트, 선더볼트 2개, USB 포트 1개, SD카드 슬롯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포트 구성
노트북 왼쪽 HDMI 포트 1, 썬더볼트 2개 포트 구성

회의 장소나 발표 장소에서 사용할 경우 HDMI 포트를 현재까지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C 타입 포트만 있으면 젠더도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HDMI 포트가 있는 것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북3 오른쪽 포트
노트북 오른쪽 포트 구성 SD카드, USB 포트, 오디오 포트

 제가 제일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는 바로 USB 포트와 이어폰 단자입니다. 경량화 노트북에 USB 포트와 이어폰 단자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C타입 멀티허브를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오히려 줄줄이 달고 다니는 것 같아 불편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북3 프로 간략한 구매 후기를 말씀드렸는데요. 우선 화면이 16인치로 넓어서 좋습니다. 저는 그라파이터 색상으로 구매하였는데 너무 마음에 듭니다. 

 

평소에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셨던 분들은 우선 삼성 전자 매장에 가셔서 직접 눈으로 색상과 디자인을 확인해 보시고 키도 눌러보신 다음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매장에 가서 한번 확인해 보고 구매해도 좋다는 생각을 가지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북3 프로 사은품 및 삼성 케어 플러스 신청 방법

갤럭시북3 프로 사은품과 삼성케어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북3 구입하신 분들은 사전 예약 사은품으로 스타벅스 파우치와 삼성케어 플러스에 1년 무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케

appadal.tistory.com

 

 

삼성 m.2 SSD 980 PRO 1TB 갤럭시북3 프로 추가 설치 후기

지난번 갤럭북3 프로 NT960XFG-KP51G 모델을 구매하고 사용하고 있데요. 이번에 보조 SSD를 추가 설치하려고 여러 제품을 찾아보다가 삼성 980 PRO 1TB M.2 SSD 제품 모델은 MZ-V8P1T0BW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

appadal.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