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소리 녹음 안될때 해결방법

윈도우에 있는 음성 녹음기 또는 다른 녹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할 때 소리가 녹음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 자체 소리가 녹음되지 않는 이유는 스테레오 믹스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1에서 컴퓨터 소리 녹음 안될 때 스테레오믹스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소리 녹음 안될 때

윈도우11에서 스테레오 믹스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에서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에 마오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소리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소리-아이콘-클릭
소리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소리 설정에 고급 아래에 있는 '더 많은 소리 설정'를 클릭합니다.

더-많은-소리-설정
더 많은 소리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상단에 '녹음' 탭을 선택하고 비활성화되어 있는 스테레오 믹스 장치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용' 메뉴를 클릭합니다.

스테레오-믹스-설정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으로 설정해 줍니다.

4. 체크 표시가 되는 것처럼 나오면 이제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를 모두 녹음할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테레오-믹스-녹음
스테레오 믹스 사용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윈도우11에서 컴퓨터 소리 녹음 안될 때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소리 녹음이 안 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먼저 스테레오 믹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