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글자 간격 조절하기

파워포인트에서 줄 간격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파워포인트에서 글자 간격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처럼 단축키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좋은데 파워포인트에서는 글자 간격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하나하나 값을 입력하여 결과를 확인해 보기 좋은 글자 간격을 찾아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파워포인트 글자 간격 조절
파워포인트 글자 간격 조절하기

 

글자 크기를 하나하나 조절하는 방법과 네모 상자 안에 글자를 균등으로 분할하여 조절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1. 글자 간격 조절하기

2. 글자 간격 균등 분할하기

 

1. 글자 간격 조절하기

1. 글자 간격을 조절할 부분에 블럭을 씌운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글꼴 메뉴를 클릭합니다.

글꼴-클릭
블럭을 씌운 다음 글꼴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문자 간격 탭을 선택하고 글자 간견 값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글꼴 확인 버튼
글자 간격 값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왼쪽은 기본 글자 간격 값입니다. 오른쪽은 글자 간격을 3pt로 값으로 변경 결과입니다.

글자 간격 변경 후
글가 간격 변경 후

 

글자 간격 균등 분할하기

PPT를 만들 때 사각형 또는 도형 안에 글자를 넣고 글자 간격을 동일하게 변경하고 싶을 때에는 균등 분할을 이용하면 쉽게 글자 간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도형을 선택하고 상단에 있는 [홈]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단락에서 균등 분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글자 균등 분할
균등 분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글자와 글자 간의 간격이 균등하게 자동으로 분할됩니다.

글자 균등 분할 결과
글자 간격이 동일하게 균등하게 분할 됩니다.

 

마치며

글자와 글자 사이 간격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도 글자와 글자 사이 간격을 단축키를 이용하여 조절하면 좋을 텐데 기능을 업데이트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