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PPT) 슬라이드 노트(발표자 노트) 작성하기

오늘은 PPT 슬라이드 노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말로 발표자 노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통 PPT를 만들 때 슬라이드 노트를 만드시는 분들을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슬라이드 노트  즉 발표자 노트를 만들어 놓으면 PPT를 발표할 때 기억이 나지 않거나 다음 슬라이드를 준비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노트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노트 작성 방법

 

PPT 슬라이드 노트

슬라이드 노트는 발표자가 슬라이드 노트에 해당 슬라이드의 내용을 추가한 것입니다. 발표를 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고 발표자만 텍스트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노트 작성 방법

1.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중앙 화면 하단에 '슬라이드 노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노트 아이콘 클릭
슬라이드 노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발표할 내용을 작성해 줍니다.

슬라이드 노트 작성
슬라이드 노트를 작성해 줍니다.

 

3. 같은 방법으로 두 번째, 세 번째 순서로 슬라이드 노트를 작성합니다.

 

슬라이드 노트 발표자 화면

슬라이드 노트에 작성한 내용이 발표할 때 어떻게 보이는지 발표자 모드를 통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슬라이드 쇼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아래 화면은 발표자에게만 보이고 빔프로젝트 또는 모니터로 출력되는 하면은 PPT로 나가는 화면은 

발표자-모드
슬라이드 쇼 발표자 모드

 

마치며

지금까지 파워포인트 PPT 슬라이드 노트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람이 적거나 많거나 다른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한다는 것은 많이 긴장되는 일입니다. 이때 슬라이드 노트를 이용하여 중요한 내용을 간단하게 작성해 놓는 다면 발표할 때 많은 도움을 받으 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한번 꼭 슬라이드 노트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