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유튜브 링크 -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입니다 문제해결

ppt-유튜브-링크-문제
ppt에서 유튜브 동영상 링크 시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 입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타나는 화면

안녕하세요. 파워포인트로 PPT를 만들 때 참고 유튜브 동영상을 링크로 연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PPT에서 유튜브 링크 연결을 잘했는데 자꾸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입니다.'라는 메시자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하던 컴퓨터에서는 안되지만 다른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에는 잘 연결이 되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내 컴퓨터에서는 유튜브 주소를 걸어 놓은 링크가 잘 열리지만 어떤 컴퓨터에서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입니다 라는 메시지만 보내는 화면만 보여줄 수 있습니다.

 

PPT 유튜브 링크 문제 해결하기

1. 이미지를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하이퍼 링크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이퍼링크
이미지 클릭시 유튜브로 연결 되도록 하이퍼링크 연결

2. 조소 하단에 유튜브 동영상 링크 주소를 넣어 줍니다.

유튜브-동영상-주소-넣기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넣어 줍니다.

3.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부분에 '?v='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으로 변경해 시켜 줍니다.

유튜브-주소-변경
유튜브 주소를 변경시켜 줍니다.

4. 하이퍼링크 주소 부분에 위에서 설명한 대로 주소를 변경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소-변경
'?v=' 주소를 슬래시'/'로 변경합니다. 

5. 주소를 변경한 다음 다시 실행해 보면 방금 전과 다르게 유튜브 동영상이 바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요즘 유튜브 뿐만 아니라 문서에 걸려 있는 주소도 연결이 잘 안 되는 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으나 조만간 고쳐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파워포인트 PPT 파일에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걸다가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